반응형

서면 삼오정 소 불고기 전골 맛있는 전통 한식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먹방이야기를 들려드리려합니다. 사실 요즘 모델하우스로 한 창 뜨거운감자에 오른 분양현장을 방문했다 들린 가게입니다. 저는 서면 트루엘이라는 서울권에서 진행하는 레지던스를 구경갔다 한정식 맛집을 한 곳 찾았답니다. 트루엘 센트럴에 대한 소식을 다음에 전하는 것으로 하고 어제 제가 방문한 서면 삼오정이라는 55년 된 전통식당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리











서면 삼오정은 1번가라고 불리는 돼지국밥 거리로 가기 전 보이는 식당입니다. 4층에 다라는 규모로 인근에서 가장 큰 식당이기도 한데요. 규모도 있고 55년 된 전통있는 집이기 때문에 인근 사람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좋은 곳입니다. 거리에서 대표적으로 기장손칼국수와 삼오정이 전통도 있고 오랫동안 지역민들엑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저도 어려서부터 종종 갔을정도로 맛을 넘어 친숙하기까지 한 가게입니다











또, 지난 4월 55년만에 처음으로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가게가 새롭게 변했는데요. 기존에는 전통적인 느낌만 강했지만 리뉴얼을 걸쳐 가게가 전반적으로 세련되게 변했죠











특유의 마크부터 계단, 테이블 등 가게를 전체적으로 리모델링 했습니다










새롭게 변한 것은 인테리어만이 아닙니다. 신메뉴라고 해서 메뉴도 추가되었는데요













기존에는 일반삼계탕만 있었지만 최근에 약재가 들어간 한방삼계탕도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가격도 2000원 밖에 차이나지 않고 국물은 더 진해졌다고 합니다. 특히, 점심시간 어르신들은 몸보신 하기 위해 매일 들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저는 새로 나온 불고기 전골을 지인들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2~3명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같이 먹는 것을 생각하면 크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맛이 좋기 때문에 먹은 후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잠시 후 기본찬과 함께 주십니다












속 안에 각종 야채와 당면 그리고 불고기가 들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세팅을 해주고 나면 직접 조리를 해서 먹는 방식인데 중간에 문제가 있는지 직원분이 수시로 체크해주십니다










초시계가 정말 귀엽네요. 가게에서 전골을 주문하면 가져다 주시는 초시계인데요. 일반사람들이 덜익히거나 또 너무 익혀서 먹을까봐 준비했다고 합니다. 정해준 시간만큼 조리만 하면 맛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조리가 다 되고 난 모습인데요. 비주얼이 정말 예쁘네요. 곱다고 해야 될까요? 먹어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고기는 부드럽고 각종 야채와 어우려져 국물은 진합니다. 한 낮에 방문해서 반주는 하지 않았지만 저녁시간이었다면 소주 한 잔과 함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오는 길에 인근 거리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여기가 조금 전 말씀드린 돼지국밥거리로 유명한 장소인데요. 서면 삼오정은 그 바로 앞에 위치한 건물로 찾기도 편합니다. 요즘 한식이 유행하면서 한식 잘하는 곳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전통적인 한식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오늘 제가 소개한 식당을 한 번 들러 보시길 바랍니다:D











서면 삼오정 

주메뉴 : 삼계탕 / 갈비탕 / 비빔밥 

신메뉴 : 소갈비찜/ 수육 / 불고기 전골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단체문의 : 051-808-3533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